레이븐 코인 채굴 방법

레이븐 코인 채굴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레이븐 코인은 집에 안쓰는 그래픽카드 (과거 460, 570, 580 이런 구형 저용량 램 4GB 그래픽카드)를 이용하여 채굴 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누구나 위의 그래픽카드만 있으면 채굴할 수 있습니다.

제가 그 방법에 대해서 쉽고 자세히 알려드릴테니 정독하셔서 잘 따라 하셔서 지금바로 채굴해서 코인 채굴 수익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하루 채굴했는데 김프까지 합치면 대략 1천원 정도의 채굴수익을 만든듯합니다.

한달정도하면 3만원에서 오버클럭으로 설정하면 5만원정도 나오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습니다.

물론 레이븐 코인의 시세가 더 오르면 수익도 배로 올라가게되지만.. 지금 당장 기준으로는 하루 1천원정도 예상하고있습니다.

저는 돈벌크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다른글을 보신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이더리움을 주로 채굴하고 있는데요..

저사양 그래픽카드가 하나 있어서 레이븐 코인 (RVN coin)을 채굴해보았습니다.

집에 사용하는 PC로 레이븐 코인을 채굴해보시려면 우선 레이븐 코인의 지갑을 갖고 있어야합니다.

레이븐 코인 지갑은 무료로 만들 수 있으며 없으신 분들은 아래 바이낸스 무료 가입하셔서 지갑 주소부터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메일로 간단하고 빠르게 바이낸스 가입하여 레이븐(RVN)코인 지갑 만들기

 

※ 래퍼럴 ID 란에 S9LSRCYJ 추천인을 넣어주시게되면 30%의 바이낸스 채굴 수수료를 공유받습니다.

이메일 인증만 되면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바로 레이븐 코인 주소를 할당 받을 수 있습니다.

외국(홍콩) 거래소이지만… 생각보다 가입이 쉽습니다.

가입하고 이메일 인증하고 바로 레이븐 코인 주소를 할당받을 수 있기때문에 돈이 들거나 어렵거나 그렇지는 않습니다.

 

저는 어제 한번 채굴을 시작해보았는데 레이븐 코인 하루만에 4개를 얻은상태입니다.

지금 시세로 0.689 달러이지만 김프가 붙은 상태로 한국거래소에서 레이븐을 인출하면 대략 850~900원정도 가치가됩니다.

이는 그래픽카드 오버클럭을 하지 않고 노멀상태로 채굴한것이라 오버클럭 하게되면 조금 더 나오지 않을까 기대에..

지금 글을 적는 시점부터 내일까지 오버클럭 상태로 채굴해보고 내일 몇개가 채굴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레이븐 코인 채굴 방법

 

1. 바이낸스 거래소 지갑 RVN 코인 주소를 확인합니다.

바이낸스 무료가입을 하셨다면 로그인하여 위의 스크린샷처럼 지갑 -> 법정화폐 및 현물 항목을 클릭하여 들어가서 검색창에 RVN이라고 검색합니다.

그럼 총액 0, 수수료 0, 거래중 0 구매, 입금, 출금, 거래 이러한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입금 버튼을 누르면 여러분들의 레이븐 코인 주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NBMiner 채굴 프로그램을 다운받습니다.

NBMiner 다운받기

다운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보이는 사이트로 이동하게됩니다.

윈도우 버전 혹은 리눅스 버전(리눅스 사용자)을 다운받습니다.

 

3. 레이븐 주소를 배치파일로 생성하고 실행합니다.

배치파일 만드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스크린샷을 보시고 압축 풀었는 파일 리스트 중 start_rvn.bat 파일을편집합니다.

start_rvn.bat 파일을 메모장 또는 편집 프로그램으로 열었다면 아래처럼 입력하세요.

nbminer.exe -a kawpow -o stratum+tcp://asia1.hellominer.com:6600 -u RR263q*******************MoK9oaz.XEON-1230/myemailaddress@tion.kr

 

내용 그대로 복사하시고 중간에 빨강색 부분 보이시죠?

그곳에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처음에 할당받은 주소를 입력합니다. 아마 저와 비슷하게 RR로 시작하거나 그럴겁니다.

입력하셨다면 뒤에 점 . (콜론) 하나 찍으시구요. 별칭을 넣습니다. 아무거나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채굴 컴퓨터 이름을 넣기도 하며 나중에 채굴을 저처럼 많이 돌리게되면 헤깔릴수 있어서 누가 얼마나 벌었는지 알기 위해서 닉네임별로 관리하는것입니다.

아래 보시면 대충 감이 오시죠? 그냥 채굴기 이름이라고 생각하면됩니다. 보통 외국인들은 이곳 이름을 worker (워커) 라고 부릅니다.

외국인들 예제보면 worker1, worker2 … 이렇게 표현 많이 하거든요. 채굴기 이름이라고 보면되니 큰 의미를 두지 마시고 그냥 구분하는 정도로 별칭을 달아주면됩니다.

 

별칭을 달았다면 이번에는 슬러시 ( / ) 를 넣어주시고요 마지막에 본인 확인을 위한 이메일 주소를 정확하게 넣어야합니다.

이 부분을 넣지 않게되면 마이너허브에서 코인을 못 받을 수도 있으니 꼭 정확한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야합니다.

이메일주소까지 모두 넣었다면 Ctrl + S ( 저장하기 ) 단축키를 눌러 저장시키고 메모장 (편집프로그램)을 종료하고 나옵니다.

이제 저장한 배치파일 start_rvn.bat 파일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레이븐 코인 채굴이 시작됩니다.

 

이제부터 채굴이 정상적으로 진행하게되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오늘부터 레이븐 코인을 공짜로 얻게되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짝짝짝~

아! 엄밀히 말하면 공짜는 아닙니다.

전기요금과 맞바꾸는 개념이기때문에 싸게  RVN코인을 구입할 기회를 얻게된것입니다.

 

전기요금을 굳이..제가 계산해보았는데요..

지포스 570 4GB 모델 기준으로 오버클럭 하지 않고 한달 3만원 번다고 하면….

한달 100KW 전기요금이 나왔다 가정하고 가정용전기 누진요금제가 붙지 않는다면 대략 1만원정도의 전기요금과 3만원으로 맞바꾸는정도될겁니다.

대략 2만원정도 수익을 남기게되는것이죠.

하지만!!!

레이븐 코인은 그래프를 보시면 알듯 계속 올라간다고 가정하면 2만원보다는 조금 더 많은 수익으로 남게될것이라는것이 그냥 제 지극히 작은 의견이었습니다.

 

이상 레이븐 코인 채굴 하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았습니다.

배치파일 수정하는 부분을 어렵게 생각하시는분들이 계실것같아…

이더리움 채굴 코인 매니저먼트 프로그램처럼 자동으로 배치파일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을 개발해보겠습니다.

 

레이븐 코인 주소를 아직 안만들었다면 지금 바로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가입하셔서 주소를 만들어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