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에서 업비트로 이더리움 입금 출금 방법

바이낸스에서 업비트로 이더리움을 보내는 방법입니다.

바이낸스 입장에서는 이더리움 출금이, 되며 업비트 입장에서는 이더리움 입금이 됩니다.

 

바이낸스에서 이더리움 출금을 하면 네트워크 계열이 다양해서 헤깔릴 수 있습니다.

업비트에서 이더리움을 받을때 ERC20 계열 네트워크로 전송을 받기 때문에 바이낸스에서는 ERC20 항목을 선택하고

업비트의 이더리움 주소로 전송하면됩니다.

 

바이낸스에서 업비트 (빗썸 등 한국 거래소)로 이더리움 보내는 방법

 

1.  바이낸스 계정에 접속하여 PC 화면 오른쪽 윗쪽에 출금 버튼을 클릭

입금은 바이낸스쪽으로 받는것이기때문에 출금 항목을 클릭 하여야합니다.

 

2. 바이낸스의 입금, 출금 항목이 나오면 출금 항목을 선택

송금하려는 코인 (이더리움 ETH)을 정확하게 선택하고 오른쪽 편에 수령인 ETH 주소 부분에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 ERC20 항목 수수료 5.57달러(대략 6천원) 이부분을 클릭하여야 합니다.

※ 만약 바이낸스 체인 BEP2, BEP20 을 클릭하여 보내게되면 이더리움이 바이낸스 자체 주소로 이동하기때문에 상당히 어려워지는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저도 보낸적은 없지만 복구 수수료라던지 아니면 이더리움이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주의하셔야합니다.

수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고 하여 다른 항목을 클릭하면 안됩니다.

모든 항목을 정상적으로 입력하였다면 e-mail인증, 2차인증, 전화인증 등 각자 인증 설정한 항목이 뜨게됩니다.

60초안에 모든 인증을 완료하면 이때부터는 대략 30초 ~ 5분정도 기다리면됩니다.

이더리움 4개정도 (한화 대략 500만원정도)보내니 중간에 수 많은 과정에서 거래 수수료와 이동 진행 과정이 나오더군요.

 

3. 3분정도 지나니 바이낸스에서 4500달러정도 자산이 사라지며 완료되었다는 멘트가 나옵니다.

하지만 업비트에서는 이더리움이 보이지 않고 바이낸스에서는 이더리움이 사라지는 아주 짧은 순간을 경험하게됩니다.

이때 걱정 할 필요는 없습니다.

 

업비트 입금항목에 보면 48번의 confirmation 이 발생한 이후에 입금 프로세스를 거쳐 잔고에 반영된다고 나와있기때문입니다.

위의 ERC20 계열 네트워크로 전송을 하였다면 5분안에 정상적으로 이더리움이 입금됩니다.

 

 

이더리움 출금시 바이낸스 수수료 (이더리움 0.05개 대략 이더리움 100만원시세일때 5천원)는 이더리움 0.05개입니다.

이더리움의 시세에 따라 한화 가격이 변동이 되니 수수료와 김치프리이엄 등등 잘 파악해서 보내면 됩니다.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은 출금 수수료가 다른 코인에 비해 높기때문에 리플같은 코인을 이용하면 전송시에는 저렴한 수수료로 출금, 입금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