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AWS 이용해서 애드센스 돈벌기

오늘은 AWS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여 애드센스로 돈을 벌고 있는 제가 운영중인 블로그 몇곳의 현황에 대해서 보여드릴까합니다.

우선 AWS는 아마존 웹서버 (Amazon Web Server)의 줄임말입니다.

위의 비용관리를 보면 알 수 있듯 아마존 웹서버를 구입하여 워드프레스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버 자체는 아마존 클라우드 IDC센터에 있다보니 눈으로 볼 수는 없고 개념적인 숫자로만 8대 구성하였습니다.

향후 지속적으로 워드프레스 운영을 위해서라도 더 많은 서버를 늘릴 계획입니다.

 

제가 운영하는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아직 시작하는 단계라보니 방문자수가 몇만 몇십만 몇백반 이렇지는 않습니다.

소소하게 매일 10명씩 오는 워드프레스도 있고 또 소소하게 100명씩 꾸준하게 오고 있는 워드프레스도 있고 뭐 그렇습니다.

가장 많이 방문하는곳은 500명정도? 정확히는 세어보지않았지만 그정도가 현재 수준인듯합니다.

이렇게 소소하게 운영하고 싶은 주제별로 다양한 워드프레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게중에는 방문자수는 적지만 상대적으로 애드센스 수익이 많이 나오는 워드프레스도 있지만 그냥 일괄 평균화 작업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모두 관심을 갖고 꾸준히 방문자 그래프가 상향되도록 골고로 글을 작성하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워드프레스를 이용해서 애드센스 수익을 만든다는 이야기는 너무 막연하게 들리실지 모르겠습니다.

저 또한 처음에 그러하였고… 어느날부턴가 홈페이지가 하나둘씩 늘어나더니..

지금은 50개~100개 이렇게 그냥 마구마구 만들어졌습니다.

욕심이 많은 나머지 갯수 늘리는것만 신경을 썼지… 실제로 내실은 하나도없고 애드센스 수익도 들쑥날쑥하였습니다.

 

이렇게 시간이 1년 2년 지나면서 점차 제가 관리하는 워드프레스가 몇개로 추려지게되었고 10개정도의 워드프레스에서 애드센스 수익이

나머지보다 더 많이 나오는것을 알게되면서 그때부터는 각 주제별로 장기간 프로젝트로 운영해보자는 마음으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운영그러면 진짜 어려워보이지만..

사실 카페24라던지 워드프레스를 관리해주는 업체에 월 5천원, 1만원만 지불하고 누구나 쉽게 네이버 블로그처럼 워드프레스를 운영할수 있습니다.

꼭 AWS 아마존이 아니더라도 운영할 방법은 많다는것이죠.

또 누군가는 워드프레스 보다 티스토리가 더 쉽고 애드센스 수익도 발생하니 그게 더 좋다고들 합니다.

그러나 제 생각은 이분들과 다른 이유에 대해서 몇가지 알려드릴께요.

 

워드프레스가 타사 티스토리 블로그와 구글 블로그보다 더 좋은 이유

1.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언제든지 내가 작성한 글, 컨텐츠 전체 데이터베이스를 보관, 유지, 이동 할 수 있다.

워드프레스는 대부분 독립적이기때문에 내가 작성한글, 미디어, 컨텐츠를 내 서버 혹은 운영중인 서버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언제든지 서버 이전, 확장 할 수 있기에 이동도 편하고 백업도 쉽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블로그 등 타사에서 운영중인 블로그는 내가 올린 글이지만 내 글이 아니라는 사실!! 잊지마세요!!

 

2. 의존도가 타사 업체가 아닌 내가 직접 서버를 운영하여 독립적일수 있다.

예전에 싸이월드라는 플랫폼을 한번정도는 들어보셨을겁니다.

직접 운영하신 분들도 계실테고요..

그곳에서 수년동안 운영중인 컨텐츠.. 백업은 겨우 받았겠지만.. 계속 이어갈수 있나요?

우리가 운영하는 블로그가 다른 업체에 의존되어져있다면 나의 데이터는 물론 백업조차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는 내가 운영하는 서버에서 내가 직접 독립적으로 사용하기때문에 언제든지 맘대로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워드프레스 업체가 무너진다면?

그렇다 할지라도 기존까지 사용중인 버전은 이용가능하며.. 혹시라도 라이선스 변경으로 이또한 안된다면?

그렇다 할지라도 데이터베이스에 보관된 우리들의 소중한 자료는 안전하게 다른 플랫폼으로 옮길수 있습니다.

결국 의존도가 타사가 아닌 나에게 있기때문에 여러분들의 자산을 기업에게 뺏기는 일이 없게됩니다.

지금 제가 작성한 이 글은… 제가 AWS를 그만하지 않는이상 계속 온라인상에서 살아있는것처럼 많은 사람들에게 읽혀지게됩니다.

“에이~ AWS 서버 비용도 $$ 돈인데 그 돈은 그럼 누가 감당할려고요??”

그 돈은 현재 보고 계시는 여러분들이 내주고 계십니다. (__)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뭐라고요? 난 당신에게 돈을 준적이 없는데요!!”

네에 맞습니다. 직접적으로 돈을 주지는 않으셨지만 이 글을 읽어주시므로 인해서 애드센스 수익이 단돈 2원~10원 벌게되었기때문입니다.

수 많은 사람들이 똑같이 이 글을 읽고 계신다면 그 덕분이 AWS 워드프레스는 따로 비용이 들지 않고로 독립적으로 운영이 되는것입니다.

 

3. 글 작성이 너무 자유로우며 글 작성 날짜, 시간 수정도 제한이 없다.

네이버 블로그 운영을 해보면서 글 작성시간이 너무 빠르면 저품질 블로그가되어 검색에서 제외되는 경우도 존재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글을 작성하면 작성한 시간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와 구글 블로그도 마찬가지겠지만요.

하지만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는 이러한 부분들로부터 매우 자유롭습니다.

글 작성을 너무 빠르게 하더라도, 글을 복사 붙여넣기 하더라도 그 시간을 과거, 현재, 미래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이미 작성한 글의 날짜를 변경하여 과거, 현재, 미래의 날짜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너무 매력적이죠!

이것을 잘 활용한다면…

마치 내가 운영하는 워드프레스가 짧은 기간 운영한것이 아닌 10년 20년 오래전부터 운영한것처럼 만들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부분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그냥 그때그때 작성하는것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너무 빨리 글을 작성할수밖에 없다면 미래 날짜로 예약을 걸어두세요.

또한 태그검색이 가능하기때문에 로얄키워드 VVIP툴을 이용하여 글과 관련된 대량의 키워드로 검색유입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태그가 많으면 안된다, 태그가 적당해야한다 라고 하지만…

제 입장은 다릅니다. 실제로 유튜브 태그도 그렇고 워드프레스 태그도 그렇고…

제가 넣고 싶은만큼 넣고 있습니다. 마치 이 글처럼요^^

문제가 된다면 나중에 빼고 교체하고 바꿀수도 있지만… 크게 교체한일이 없습니다.

오히려 태그를 더 많이 추가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과연 나중에 승자는 누구일까요?

단순히 이 글을 읽고 ‘과연 워드프레스 태그 다수 넣으면 저품질 안걸릴까?’ 라고 생각만하는 사람일까요?

아니면 이러한 글을 계속 작성하면서 로얄키워드 태그도 많이 넣으면서 실천하고 계신 애드센스 수익을 내고 계신 분들일까요?

정답은 말 안해도 스스로 다 아실겁니다. 그냥 보고 끝내면 여러분들꺼가 될 수 없습니다.

직접 실천하고 행동해서 워드프레스 운영도 하고 애드센스 승인받아서 수익까지 만드셔야합니다.

 

 

4. 다양한 주제로 만들고 싶은대로 만들고 애드센스 수익도 맘대로 만들 수 있다.

네이버 블로그는 주제를 떠나서 자신의 명의로 블로그 3개밖에 개설 할 수 없습니다.

과거에는 갯수 제한없이 다수 만들 수 있었지만 최근에는 3개로 제한이 되어 자신의 명의로 애드포스트 수익 활동을 할 수 있는 블로그는 3개를 넘을 수 없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5개이며 이곳은 삭제를 할 경우 10회를 넘길수 없습니다. 만들 수 있는 갯수 제한이 존재하다보니 주제도 함부로 맘대로 정할수 없게되죠.

명의로 제한된 블로그를 다른사람 명의로 수십게 만들어서 최적화블로그를 운영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명의는 내 명의가 아니기에 조심해야합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는 이러한 명의에 대한 개념이 전혀 없습니다.

한때 이러한 개념이 없다보니 수도없이 만들었던 기억이 있네요 ㅎㅎ 지금은 워드프레스 50개정도만 운영하고 있으며 정확한 갯수도 세어보지 않아 모르겠습니다.

달을 보면서 돈을 벌 방법이 있을꺼야 하면서 달 사진을 매일마다 찍으면서 워드프레스를 운영했더니…

어느순간 달 워드프레스에서 애드센스 수익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신기하죠?

어떻게 달만 쳐다보는데 돈을 벌수 있을까요?

첫달에는 2달러가 나오더니 그 다음달에는 4달러 수익이 나왔고… 지금은 6달러까지 올라갔습니다.

지금은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무료 배포만 해도 돈을 버는 시대입니다. 돈주고 팔던 시대는 지나고 무료로 사용만 해도 돈을 버는 시대인거죠.

시대가 과거와는 다르게 애드센스 광고로도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 AWS 이용해서 애드센스 수익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글 한번 잘 작성해놓으면 평생동안 검색유입이 들어올수도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이용해서 돈 많이 버시기 바랍니다.

 

결론!

  • AWS 당장 가입해서 무료티어 1년 서버 만들고 워드프레스 설치해서 운영해볼것!!
  • 워드프레스 태그에는 글과 관련도 높은 로얄키워드를 잔득 넣어서 검색 유입 극대화 시킬것!!
  • 매일마다 양질의 컨텐츠 글을 작성할것!!

게시됨

카테고리

, ,

작성자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