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클래식 채굴량 4일에 ETC 코인 0.1개 수익

이더리움 클래식 채굴을 남는 그래픽카드가 있어 돌려보았습니다.

그렇게 많은 수익은 아니지만 소소하게 없는것보다는 낫다라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대략 3일 조금 지난 시점에 0.1개의 코인이 들어왔습니다.

이더리움 처럼 한번 코인을 보낼때마다 높은 수수료가 적용되지 않다보니 0.1 ETC가 모일때마다 자동으로 지갑에 들어오도록 세팅해놓은 상태입니다.

그래픽카드 오버를 전혀 하지 않은 상태이며 NORMAL 상태로 채굴했을때 3일 + 15시간 정도 거의 뭐 4일에 0.1개 이렇게 보면 될듯합니다.

현재 이더리움클래식 코인 1개의 시세가 바이낸스 거래소 USDT기준으로 대략 70달러라고 한다면… 4일마다 7달러가 들어오는것입니다.

 

한달동안 대략 0.9개정도의 ETC 코인을 얻을 수 있기때문에 이더리움클래식 채굴 한달 수익은 약 62달러정도로 보입니다.

1년동안 꾸준히 채굴을 할 경우 750달러 정도의 수익이 만들어질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원화로 계산하게되면 프리미엄이 붙는다는 전제조건으로 대략 1.2배정도 예상하면되는데 지금시세로 대략 90만원정도입니다.

한달에 7만원정도 채굴 수익이 만들어지고 있고… 전기요금은 1만원 정도 나간다고 보았을때 순이익은 한달 6만원정도입니다.

물론 운영에 필요한 노동비라던지 여러가지 다른 요소들은 뺏습니다.

그래픽카드는 15~20만원 정도면 구입할수 있기때문에 3개를 구입했다고 하더라도 1년안에 본전을 찾을수 있는 구조입니다.

이더리움클래식 시세가 더 올라갈지에 대해서는 알수없으나…. 오른다는 전제하에…음… 6개월정도면 이익이 실현되겠죠?

 

이더리움클래식 해시레이트는 대략 32MH/s 정도 나오고 있습니다.

보시는것처럼 GPU 3개이고 그래픽카드에 들어간 비용은 대략 55~60만원 정도입니다.

한대당 15~20만원정도 들어갔던것으로 기억됩니다.

모델은 RX 550 모델 2개랑 RX 560 모델 1대입니다.

 

채굴은 헬로우마이너에 연결하여 바이낸스 이더리움클래식 지갑으로 보내고 있습니다.

 

다음번 글 작성은 바이낸스 지갑을 이용해서 7월 한달동안 채굴로 만든 수익을 글로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략 150만원 조금 넘는듯합니다.

 

바이낸스는 무료가입이 가능하며 빨리 가입할수록 제한이 적다보니 가급적 아이디라도 아래 배너를 클릭해서 만들어놓으시면 좋으실겁니다.

2018년도 당시에 만들어놓은 제 계정은 현재 제한이 거의 없고 지금 신규로 만들어지는 계정들은 규제에 제약이 조금씩 생겨나는것같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