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에서 아파트 정보를 다루게 될줄은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처음 시작한 동기는 돈 많이 버는 방법들을 하나하나 기록하면서 내가 걸어온 방법을 나중에 읽어보고 또 그 과정을 보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함이었습니다.
물론 글 올리는 가운데 저에게도 유익이 있었으면 하여 애드센스라던지 쿠팡 파트너스 혹은 알리익스프레스 제휴마케팅도 연결하여 수익도 내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도 함께 다루면서 많은 분들이 저처럼 따라 할수 있도록 이런것들이 있구나 하고 알려드리는 블로그였죠.
일단 이 글을 작성하는 이유는… 뭐 큰 이유없습니다.
이렇게 주택들이 빌라와함께 많이 있던 지역입니다.
주택이 그리운 시절이 앞으로 올듯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시골 촌집 미리미리 구입해놓으셔야할겁니다. 저는 이미 그쪽으로 눈길도 돌리고 있거든요.
과거 사진이랑 건물 무너뜨릴때 영상 몇개 찍어둔게 있는데 혹시라도 이미지 필요하신분들 계신가요?
2020년 12월 7일 날짜랑 12월 8일 그때에 저장되었다고 모먼트에 기록되어져있네요. 원본 그대로 보관하고 있습니다.
제가 부동산쪽에 관심이 많다보니 글을 작성하게되었습니다.
현재 1가구 4주택 (아파트 4채 소유)이라서 곧 5주택을 목표로 분양이라던지 주위의 아파트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이러한 글도 저에게도 일기처럼 사용되지만 여러분들에게도 도움이 될수 있다면 서로 좋은게 아닐까싶어 작성해봅니다.
※ 개인적으로 제 생각을 주관적으로 작성한것이니 오해는 없으셨으면 합니다.
오늘은 상인 푸르지오 센터파크 2021년 6월 15일에 주변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주변에 살고 있다보니 주택이 무너지는 현장부터 기초작업을 하는 현장까지 매일마다 베란다를 통해 보고 있습니다.
제 사업자정보에도 나와있지만 저희집은 상인푸르지오입니다. 현재는 제주 1년살이 이후로 전세계약 날짜가 서로 맞지 않아 올해 12월까지 모아엘가에서 대기하고 있는중입니다.
그러니 사진정보는 모아엘가 103동에서 찍은정보가 되겠죠. 올해까는 모아에서 찍고 내년부터는 모아에 살지 않기때문에 푸르지오에서 찍거나?
아마도 106동이라서 안보일수 있습니다. 그냥 지나치다 찍거나… 동아아이위시에서 촬영정보를 올릴수도 있습니다.
보라맨션 아파트도 제 소유로 되어져있고 현재 부모님이 거주하고 계셔서 이곳도 자주 들리게되니 갈때 생각날때마다 사진찍어놓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필요한 사진이나 궁금한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사진을 잘 보시면 제가 왼쪽편에 분홍색 네모박스를 하나 그렸을겁니다.
상가 건물로 예상되는데… 생각보다 엄청 빨리 짓더군요.
건물을 뚝딱뚝딱 하더니 금방 짓는거 보면서… 나중에 저도 주택지을때 넉넉히 6개월정도 잡으면 괜찮은 집 하나 지을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녁부터 새벽까지 이 거리에는 주차가 많습니다.
지금은 10시정도라서 출근길이라 주차된 차가 1대빼고 없네요.
모아**에는 매일마다 주차 대란이 일어납니다. 이곳 주민들에게는 사실 이부분이 아파트 시세와 연결될꺼라 생각하고 조심스러워서 말 못할수도 있지만…
101동 아래의 지하 2층 주차장은 괜찮습니다. 하지만 그곳은 사람이 걸어서 갈수 있는 길이 제한적이라 103동부터 104동 105동은 그곳에 주차하기가 어렵습니다.
암튼 이부분들은 상인 푸르지오 센터파크 아파트에서는 해결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라 적어보았습니다.
사진을 찍으니 이중주차랑 관리소에서 배부한 노란딱지가 보여서 생각난김에 적은것이니 그냥 이주위 아파트 보시는 분들은 참고하실때 주의깊게 그부분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주차공간이 없어 이중주차를 하고 사이드브레이크를 분명 풀어놓았는데도 불구하고 전화로 차 빼달라고 연락이 오더군요. 조금 아쉬움이 남지만…. 살짝 밀면 밀리는데….
암튼 제가 아파트 구입할때 가장 크게 보는 포인트가 바로 이러한 부분들입니다.
동네 주민들의 좋고 나쁨은 담배만 피우지 않으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고 창문닫으면 또 크게 못느껴서 상관없지만..
이 곳은 이러한 부분들도 잘 살피셔야합니다.
신상인 푸르지오 라는 타이틀로 부동산과 많은 분들이 말하는 동네입니다.
점점 이곳에 어느정도 살수 있는 재력이 있으신분들이 늘어나고 있다보니 점점 이러한 분들은 없어지리라 보고 있지만 어느 아파트에서도 꼭 한두명은 있으니 뭐 그냥 그렇게 생각합니다.
모아**에서 살고자 계획하시는 분들은 33평에 월세로 1-2년 살아보는 경험 후에 구입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집은 좋습니다.
암튼 다시 상인 푸르지오 센터파트 관련 사진을 올리겠습니다.
아래 제가 네모 상자를 하나 또 그렸는데요. 바로 이곳은 수변공원 저수지 주변에 걸어가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곳 사람들이 아주 개미처럼 움직이는게 보입니다.
아마 상인 푸르지오 센터 파크 앞쪽 라인의 동에서는 사람들 움직임이 보일겁니다.
물론 10층정도 이상에서는 수변공원의 저수지도 보이지 않을까 싶네요.
모아**에서는 전망에 관련하여 소송진행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고층 아파트가 앞에 있으면 태양도 가리고 전망도 가리니…그런듯합니다.
이미 뒷쪽 저층 아파트로 소송을 당해 돈을 지출하였다는 아파트 공지가 올라왔었으며 이에 대해 상인 푸르지오측으로도 반복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이부분은 결국 관리비 인상이라던지 유지비에 연결될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어차피 공동으로 분납하는거라 큰 금액은 아니지만 그런게 있다 정도 알면 아파트 구입에도 도움이 될듯합니다. 저도 이러한 것들 처음에 몰랐는데 모아**와서 공지랑 이것저것 공사하는 현장 보면서 많이 배우게 되었습니다.
위에 보시는 사진이 2021년 2월달 사진입니다. 그때는 건물을 허물기 바빴죠. 그 이후로 4개월이 지났는데… 큰 차이는 없어보입니다.
최근에 공사도중 유물이 발견되었다는 소문도 들었는데… 이게 진실인지 거짓인지 진위여부는 사실 모르겠습니다.
그냥 그로인해서 공사가 더 늦어질수 있지 않냐는 과거 월성동 아파트 관련 이야기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상인 푸르지오 2차 아파트가 되었으면 좋겠는데… 상인푸르지오에 공지사항을 못본지 오래되어서 어떻게 돌아가는지 모르겠습니다.
내년 들어가면 엘리베이트에 공지사항을 계속 보게될테니 그 아파트가 1차가 되고 이 아파트가 2차가될지도 정확히 알수 있겠죠.
지금은 그냥 상인푸르지오에서 로고를 새롭게 맞춰서바꾼것이 상인 푸르지오 센터파크 아파트에 맞춰서 바꿨다는 이야기도 있고요.. 알순 없지만 뭐 바뀌긴 바뀐거니…
그냥 저평가 되어져있던 아파트가 신상인동 시대를 맞이하면서 아파트 사세라던지 주변 가격이랑 동등해지지않을까 하는 기대정도는 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가격 올라봐야 뭐 제가 좋을께 뭐가 있겠습니까. 괜히 종부세만 내게 생겼는데요.
1가구 2주택일때까지만 하더라도 작년까지 공시지가가 두채 합쳐도 6억을 넘지 않았는데… 이제는 넘어갈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재산세를 제외한 나머지를 내는 부분이기에 0.5% 세율구간이라 그리크지 않겠지만… 서서히 저도 종합부동산세를 준비해야하는 단계가 되었습니다.
아직까지 1가구이신분들은 아파트 가격 9억까지는 따로 종부세가 없으니 걱정없으시고요 뭐 또 소문에는 12억으로 오르니 마니 그러고 있으니 잘 되리라봅니다.
요즘 제가 아파트를 늘리는 가운데 보는것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저는 아파트를 사업장에 활용목적으로도 이용하고 있기때문에 주변 환경도 신경을 씁니다.
이런 아파트 어떠세요? ㅎㅎ
여기 텃반때문에 구입할까 싶어 갔었는데… 1층 곰팡이랑 습한것보고 접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자면.. 대구 아파트값 오르면 다들 좋겠지만 1가구 2주택 종부세 때문에 고민하실분들도 많을듯합니다.
2채부터는 현재 6억 (2021년 6월 15일 기준)이기때문에 6억이 초과하는 아파트 재산을 들고 있다면 지혜롭게 구입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