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바이낸스 선물 자동매매 수익률 -100%일때 수익내는방법

바이낸스 선물 자동매매 수익률 -100%일때 대부분 청산을 당하거나 혹은 미련없이 포지션을 정리하곤합니다.

※ 이 전략은 절대적 수익을 내는 전략이 아니며 그저 개인적으로 제가 활용하고 있는 방법임을 미리 밝힙니다.

톡톡으로 연락오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확실한 세팅이 있어서 자동화툴을 사용하고 싶다고 많이 이야기하십니다.

네이버 톡톡 보내기

저도 제가 나름대로 하고 있는 방법들이 있는데…

그중 한가지를 소개하나 해드릴께요.

PNL -0.0014 는 대략 -4천~-5천원 할겁니다.

PNL +0.0011 은 대략 4천원 정도 할겁니다.

마이너스에서 플러스가 되었기에 그 차이가 4천원처럼 보일수는 있으나

실제로 계산해보면 그보다 더 큽니다.

1만원에서 4천원 손실날경우 6천원이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이후에는 1만원에서 4천원 이익이 발생하였기에 1만4천원이 되어있죠.

결국 6천원 Vs 1.4만원 비교하게되므로 손실에서 손절하게될경우 2배 이상의 수익을 놓치게됩니다.

 

ROE에 -100%라고 뜨게되면 보통 내 선물에 들어가있는 코인이 반토막이 났거나 청산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하지만 -100%임에도 불구하고 (물론 지금 제 경우에는 -97.52%이지만요..) 이것을 -10%수준으로 끌어올릴수 있습니다.

바로! 처음부터 비중 (used ratio)을 낮게 잡고 시작하는것이죠.

 

아래 보시면 12.77%와 5.06%가 보일겁니다.

바로 이 부분이 비중포인트 입니다.

보통 물리더라도 살아날길은 1~5% 내에서 선물 거래를 합니다.

이러다가 -100%정도 혹은 그 이하 -200에서 -700%까지 내려가게될때

비중을 2배수로 올리게되면 -100%에서 -50%까지 내릴수 있습니다.

4배수로 올리게되면 -25%까지 손실을 방어할수 있게되죠.

만약 내가 1% 비중으로 선물을 매매하고 있는 상태라면 10% 비중증가로인해 -100% 손실이 -10%손실로 바뀌게됩니다.

 

물론 코인의 시세가 Long 포지션을 잡고 있을때 더 하락하거나 Put 포지션을 잡고 있을때 반대로 올리버린다면

손실은 더 심하게 커지게되니 주의해야합니다.

 

이 손실여부를 자동화로 세팅하기 위해서 사용자 세팅공간을 만들었습니다.

보는것처럼 ROE가 특정 -%에 도달할 경우 자동매매가 이루어지게한것입니다.

이로인해서 제가 바이낸스 선물 매매 수익도 났지만 반대로 청산도 많이 당했습니다.

평소 사용비중을 5%내외로 세팅해놓았는데…

크게 물려서 -500%가 되었다고 가정했을때 이정도면 이제 오르겠지 싶어 비중을 20%~30%까지 올리면서

무리하게 ROE를 -100%까지 낮추었습니다.

그리고는 비중이 너무 높다보니 100% Height가 움직여서 순식간에 모든 코인이 청산당해버린거죠.

 

사실 지금도 -99%에 비중이 12%가 넘는상태입니다.

이 말뜻은 이미 그전에 비중 5%내외로 유지하다가 -200%가 되어 비중이 10%대로 늘어났다는 이야기죠.

 

이때 시세 흐름을 잘 타고 시세가 올라중경우 롱포지션의 경우 수익으로 이어지게됩니다.

하지만 지금은 안타깝게도 -104%가 나오는걸보니 더욱 시세가 아랫방향으로 흘러가고 있군요.

 

바이내스 자동매매 할때 세팅을 다양하게 만들었습니다.

수동모드로 만들어서 내가 편하게 특정 코인 호가를 배치할수도 있으며

또 원하는 Height 높이만큼 설정해서 자동으로 시장가로 처분하고 곧바로 7호가 높이에 호가창에 코인을 걸어놓을수도 있습니다.

 

수동모드, ROE 자동모드, 1M 호가 자동모드, 특정 수치 반응 모드 등등

다양하게 만들어놓고 사용중입니다.

 

향후 웹페이지에 세팅값을 설정해서 API 등록하고 사용할수 있도록 만들어볼 계획도 있습니다.

이미 블로그쪽 마케팅 자동화 툴도 개발하여 월단위로 판매하고 있다보니 이 바이낸스 선물 자동매매 프로그램도

월단위로 트론 코인을 받는 방식으로 운영을 해볼까합니다.

풀리기 시작하면 이렇게 ROE가 +5.79%로 바뀌면서 수익이 만들어지기 시작합니다.

오른쪽 계정은 Long 포지션으로 물려있었는데 방금 탈출하면서 수익이 만들어졌고

이번에는 반대로 Put 포지션으로 수익을 만들고 있는 상태입니다.

왼쪽 계정은 처음부터 많이 물린상태라 아직 -39%에서 머물고 있네요.

(글 마무리짓고 저장하려는 순간 왼쪽 계정도 플러스로 돌아서기 직전입니다.)

이번에는 왼쪽과 오른쪽 계정이 서로 반대방향이므로 한쪽이 물리면 한쪽이 풀리는건 당연하죠.

한쪽이 풀리면 다른 한쪽은 다시 또 물리게됩니다. 쳐다보기만 해도 사실 재미있네요.

오른쪽 계정이 다시 물리기 시작하면 또 비중 늘려서 반복작업하고 있겠죠.

 

이더리움 선물 차트보니 곧 풀릴꺼같습니다.

(방금 풀렸습니다)

ROE 24%에서 이익보고 2달러 수익과 함께 모든 이더리움을 자동으로 정리하더군요.

역시 오른쪽 계정은 반대로 더 심각하게 물렸으나 자동매매로 인해서 -72%에서 -33%가 된 상태입니다.

왼쪽계정오늘 총 5달러 조금 넘는 수익이 발생하였고

오른쪽 계정은……음….총 수익이 200달러 넘는듯합니다.

저녁먹고 오면 또 Put 포지션 방향으로 전환되어져있을듯합니다. (이미 풀린상태입니다)

(3일만에 총 370달러 수익이 발생하였습니다. 제가 처음에 갖고 있던 코인 자산은 10달러? 조금 넘었을겁니다.)

물린게 풀리면 무조건 수익이 나오는 전략입니다. 청산만 안당하면 수익으로 이어지더군요.

현재 저는 3포지션 5포지션 전략으로 수익 비교해가면서 전략적으로 진행중입니다.

 

네이버 톡톡 보내기

혹시 더 좋은 세팅방법과 포지션 방법있으면 함께 공유했으면 합니다.

일단 지금까지 바이낸스 선물매매 하면서 손실을 따진다면….

제가 실제로 현금을 바이낸스로 넣어본적이 없기때문에 매일마다 코인은 늘어나고 있고 이익으로 보고 있습니다.

가끔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몇가지 설명을 더 드리자면..

 

1. 바이낸스 선물 거래 최소 금액은 얼마인가요?

이더리움 ETHUSD 기준으로 최소거래는 2,500달러 이상일때 0.002 ETH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천원으로도 선물거래가 되었습니다. 500원도 됐던거 같네요.

저는 보통 5천원~1만원 정도 채굴로 매일마다 들어온 이더리움을 바탕으로 선물계정에 넣어 자동매매를 했습니다.

 

2. 바이낸스 자동매매 1만원을 넣어서 최고 얼마의 수익을 만들어보았는가요?

1만원이면 대충 10달러라고 가정하고 10달러를 넣어 5%선에 맞출경우 하루에 1~2 달러정도의 수익이 나왔습니다.

물론 한번 크게 물리면 2-3일 벌었는 3~5달러가 순식간에 물리는 것을 보았으며 괜히 제가 세팅에 강제로 건드려서 대부분 청산당했습니다.

 

3. 바이낸스 자동매매 안전하게 선물거래하려면 얼마정도가 필요한가요?

이 부분은 다들 다를수있지만 제 생각에서는 그냥 얼마를 떠나서 비중 1%를 넘지 않는것을 권장합니다.

만약 코인의 자산규모가 100만원정도라면 하루에 1만원~20만원정도 수익을 낸다고 생각하고 비중이 3%를 넘지 않는게 좋아보입니다.

 

 

제 경험이라보니 정답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위의 방법들은 코인 거래를 할때 청산당하시는 분들이 저처럼 꽤 많으실것같아 정보공유 차원으로 알려드렸을뿐

절대 특정 코인에 대한 투자권유라던지 강요가 아님을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모든 코인 거래에 대한 부분은 자신의 책임이 따르며 리스크가 크기때문에 매우 주의해야합니다.

톡톡보내기

 

 

저도 아직 바이낸스 선물 초보라보니 이렇다 저렇다 할말은 없습니다.

매일 마이너스가 남에도 불구하고 수익이 나는걸 보면 참 신기할뿐입니다.

지금은 가중치모드랑 여러가지 기능도 많이 넣어서 동작하도록 했는데…

만들땐 재미있네요.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