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바이낸스 사용법 트론 리퀴드 스왑 스테이킹 방법

모바일 어플로 트론 리퀴드 스테이킹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바이낸스 트론 리퀴드 스테이킹에는 총 4가지가 있습니다.

TRX/BNB, TRX/ETH, TRX/USDT, BTC/TRX 이중에 TRX/BNB, TRX/ETH/ TRX/USDT Liquid Swap Staking 해보았습니다.

 

트론 코인을 리퀴드 스테이킹 하는 이유는 업비트로 송금할때 트론으로 보내기 때문입니다.

업비트로 송금할때 트론으로 보내는거랑 트론 코인을 리퀴드 스테이킹 하는거랑 무슨 관계냐고 묻는 분들이 계실것 같아 설명을 잠시 해드리겠습니다.

 

저는 모바일 어플로 바이낸스 채굴을 하는것을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매일마다 이더리움을 채굴로 획득하고 있는데 이것을 바로바로 현금화 시키기위해서는 업비트로 송금해야합니다.

이더리움을 전송으로 보내게되면 이더리움 전송 수수료가 상당히 높습니다.

그래서 송금수수료를 낮추기 위해서 트론으로 바꾸어서 보내야합니다.

트론은 바이낸스에서 업비트로 송금 할때 트론코인 1개만 있으면 되기때문에 실제로 전송 수수료는 130원정도입니다.

물론 트론 코인의 시세가 오를수록 트론 전송 수수료가 올라가게됩니다. (2021년 9월 18일 현재 기준 129원)

 

모바일 바이낸스 사용법 – 트론 스테이킹 방법 (리퀴드 스테이킹)

1. 바이낸스 채굴풀을 통해서 얻은 이더리움을 Pool 지갑에서 기본 Spot 지갑으로 전송합니다.

채굴하는 분들은 채굴된 이더리움을 전송시키면되고 채굴이 아니라면 Spot 지갑에 이더리움이나 BNB코인,BTC 비트코인, USDT 혹은 트론 코인으로 거래해서 넣어놓으면됩니다.

제 경우에는 바이낸스 채굴풀 이더리움을 지갑으로 전송하여 바로 TRX/ETH 리퀴드 스왑 상품을 구입하였습니다.

 

2. 바이낸스 모바일 어플 Earn 카테고리에서 TRX/ETH 상품을 검색합니다.

High Yield 항목에서 TRX 이라고 검색하면 트론 코인이 포함된 APY 가장 높은 순서대로 나타납니다.

 

두번째 보이는 TRX/ETH 상품을 클릭하여 아래처럼 두개의 코인이 모두 있다면 Add TRX + ETH 를 클릭합니다.

이때 TRX 코인만 있다면 중간에 있는 Add TRX를 클릭합니다.

이때 ETH 이더리움 코인만 있다면 제일 아래 Add ETH를 클릭합니다.

 

오늘 채굴된 이더리움 코인만 있었기에 마지막 Add ETH를 클릭하고 MAX를 눌렀습니다.

이더리움 갯수가 0.0072개 이며 자동으로 절반만큼 TRX 코인으로 교체됩니다.

당연히 거래된만큼의 거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어차피 나중에 업비트로 보내기 위해서는 트론코인으로 바꾸어야 하기때문에 거래 수수료는 그때나가든 지금 나가든 한번은 나가야합니다.

아랫부분에 I have read, understand, and agree to Binance Liquid Swap Terms of Use. 체크를 하고 Add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확정에 대한 창이 뜹니다.

Confirm 버튼을 누르면 최종적으로 TRX/ETH 리퀴드 스테이킹이 완료됩니다.

 

Fee (수수료)가 0 ETH로 나오지만 실제로는 0.2%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수수료가 전혀 안나오게 하려면 TRX 코인과 ETH 코인이 1:1 비율로 갖고 있어야 합니다.

 

 

현재 TRX/ETH 리퀴드 스왑의 APY는 대략 12%정도 입니다.

APY는 매일마다 달라지므로 그날 APY가 높다고하여 스테이킹을 하면 안됩니다.

오늘 18.38%가 내일에는 -20%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APY 수익률만 보고 진행하면안됩니다.

 

 

추가로 USDT랑 BNB 리퀴드 스왑도 진행하였습니다.

이때 USDT와 BNB와 TRX이 모두 함께 있다면 수수료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없다면 BNB를 쪼개면됩니다.

TRX와 BNB가 같은 수량만큼 나뉘어지게됩니다.

트론 코인을 최종적으로 얻기 위한 분들이라면 제가 하고 있는 방법과 똑같이 진행하면 가장 효율이 높은 스테이킹이 되실겁니다.

바이낸스 가입을 하고 바로 리퀴드 스테이킹을 진행할수 있으니 이메일 주소가 있으신분들은 무료로 아이디를 만드셔서 수익을 만들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가입방법은 아래 링크를 보고 따라 하시면 쉽게 만드실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가입방법

 

바이낸스 리퀴드 스왑 스테이킹은 비트코인 하락장에서 코인 스테이킹보다 50% 손실을 적게 볼 수 있는 전략으로 생각되어 요즘 리퀴드 스왑 위주로 스테이킹을 하고 있습니다.

코인 시세가 하락장이 되더라도 다를 손실 줄이면서 USDT 많이 늘리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게시됨

카테고리

,

작성자